본문 바로가기
생활(Life Infor)

여드름 치료에 유용한 15 가지 간단한 방법

by 잘척 2020. 12. 1.
반응형

 

가장 성가신 피부 질환은 아마도 여드름일 것입니다.  다행히도 여드름을 자연스럽고 빠르게 제거 할 수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마늘, 꿀, 알로에 베라 등 다양한 성분을 사용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회복시켜 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합니다. 또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는 것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도 중요합니다.

 

 

 

 

 

1. 계피

 

계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항균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염증이 생긴 여드름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꿀 2 큰술과 계피 가루 1 작은 술을 섞어 세안 후 얼굴에 바르고 10-15 분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그런 다음 얼굴을 깨끗이 씻고 말리십시오.

 

 

 

 

 

 

2. 스트레스 해소

 

얼굴 피부에 직접 조치를 하는 것은 실제로 여드름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내부의주의도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신체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은 과도한 기름 (피지) 생성을 유발하고 피부에 염증을 일으켜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상처 치유 과정을 최대 40 %까지 늦출 수 있으며 여드름 흉터의 치유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3. 알로에 젤

 

알로에 젤은 여드름으로 인한 피부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살리실산과 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은 피부의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알로에 젤을 사용하여 여드름을 제거하는 방법 : 숟가락으로 알로에 젤을 직접 긁어내어 보습제로 얼굴에 직접 바르십시오. 하루 1 ~ 2 회 반복합니다.

 

 

 

 

 

4. 사과 사이다 식초

 

사과 식초에는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이고 과도한 기름을 줄이는 것으로 여겨지는 여러 종류의 유기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드름 제거제로 사과 사이다 식초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과 식초 1 큰술과 물 3 큰술을 섞는다.  얼굴을 닦은 다음 멸균 면봉을 사용하여 사과 식초 혼합물을 피부에 바릅니다. 5-20 초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얼굴을 헹구고 말리십시오. 위의 단계를 하루에 1-2 번 반복하십시오. 피부가 민감하다면 사과 식초에 물을 더 많이 섞는다. 또한 애플 사이다 식초는 일부 사람들에게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과용하지 마십시오.

 

 

 

 

 

 

5. 꿀

 

꿀에는 얼굴의 더러움을 제거하고 모공의 막힘을 방지 할 수있는 항산화 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꿀은 항균성이며 상처 치료에 도움이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드름을 없애는 효과를 얻으려면 멸균면을 사용하여 꿀을 피부에 바르기 만하면됩니다.

 

 

 

 

 

6. 규칙적인 운동

 

운동은 혈액 순환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증가 된 혈류량은 피부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여 여드름을 예방하고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7. 물을 많이 마셔라

 

여드름이있는 사람은 물을 충분히 섭취해야합니다.

따라서 충분한 수분이 피부의 치유 과정을 더 빨리 진행하고 새로운 여드름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수분 부족으로 피부가 건조하면 피부에 쉽게 자극을 주어 여드름이 더 쉽게 나타납니다.

 

 

 

 

8. 마늘

 

마늘은 감염과 싸우고 박테리아와 싸우는 신체의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혜택을 누리기 위해 일일 섭취량에 마늘을 더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마늘은 자극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여드름이있는 얼굴 피부에 직접 마늘을 바르지 마십시오.

 

 

9. 오렌지 필

여드름 완화 외에도 오렌지 껍질은 피부 전체의 외관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 껍질에는 피부 세포 재생에 좋은 비타민 C와 항산화 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하려면 오렌지 껍질을 갈아서 반죽이 될 때까지 물로 으깨십시오. 그 후 피부에 바르고 10 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물로 헹굽니다.

 

 

 

 

10. 얼음 냉찜질

 

여드름을 완전히 치료하지는 못하지만 얼음 냉찜질은 염증이 생긴 여드름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천에 싸인 얼음 조각으로 염증이 생긴 여드름 부위에 냉찜질을 하여 효과를 느껴보세요.

얼음 냉찜질은 혈관을 조여 주어 피부의 발적과 염증이 가라 앉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1. 레몬 주스

 

레몬 주스에는 여드름 치료에 좋은 구연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몬 주스를 사용하여 여드름을 제거하려면 멸균 면봉을 가져다가 레몬 주스에 담그십시오. 그 후 여드름 부위 피부면에 문지르고 밤새도록 두십시오.

그러나 자극의 위험을 염두에 두십시오. 레몬 주스를 바른 후 피부가 아파지면 치료를 계속하지 않고 즉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자연적으로 여드름을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여겨집니다.

항염 및 항균 특성을 통해 오일이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파괴하고 여드름 발적과 부종을 감소시킵니다.

버진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여 여드름이있는 피부에 바를 수 있습니다.

 

 

 

 

13.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폴리 페놀 항산화 제가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녹차를 마시거나 미용 제품으로 사용하면 세포 손상을 유발할 수있는 먼지와 성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4. 티트리오일

 

티 트리 오일은 많은 여드름 제거 미용 제품의 혼합 성분이되었습니다. 그 이유는이 성분은 항균 및 항염 작용이있어 여드름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15. 달걀 흰자

 

달걀 흰자위의 단백질과 비타민은 피부를 조이고 기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공의 막힘을 방지하고 여드름으로 인한 피부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달걀 흰자를 사용하여 여드름 부위 피부에 문질러 여드름을 제거하고 10 분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그런 다음 깨끗해질 때까지 물로 헹굽니다. 날달걀에는 건강을 방해 할 수있는 박테리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깨끗하고 유기농 계란을 선택하십시오.

 

 

 

 

 

 

반응형

'생활(Life Inf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의 지혜  (0) 2020.12.01
빽다방구로코오롱점에서 커피 한잔 해요.  (0) 2020.10.20